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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클리즘

고대자료 | 카타클리즘2 개발 블로그 열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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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ㅁㄴㅇ 작성일19-07-12 19:29 조회11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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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사전 지식

1. 카타클리즘의 원제작자는 whales라는 닉을 쓰는 새끼다.

2. 지금도 버그로 혼파망인 DDA가 양반으로 보일 정도로 끔찍한 프로그래밍 실력을 자랑했었다.

3. 결국 취직해서 시간도 안나며 돈도 벌고 프로그래밍 실력도 키워서 오겠다고 찍쌈


이새끼가 텀블러에 싸지른 글은 언뜻보면 '이것이 카타클리즘의 미래다 -희망편' 으로 보일 수 있으나

전적이 있는데다가 입터는 뽄새를 보면 '이것이 카타클리즘의 미래다 -파멸편' 이 될 확률이 지대하게 높음

http://whalesdev.tumbl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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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카타클리즘 DDA와의 차이점은 뭔가옄?

A: 카타클리즘 1은 게임의 목적을 정하는데 실패했는데, 2는 그럴싸한 환경조성과 스토리를 통해 명확한 목표와 엔딩을 제공할꺼임

    

Q: 카타클리즘2의 핵심 컨텐츠는 뭔가옄?

A: 1에 있던 기본적인 요소는 대부분 그대로 가져갈꺼고,

    데이터 주도적 코드 - 프로그래밍 할줄 모르는 새끼들도 컴파일 할 필요없이 마음껏 몹, 템, 맵 등을 쳐넣을 수 있게 해주겠음

    현실적인 몹 생태 - 월드맵 상에 다양한 환경이 있고 그에 어울리는 몹이 스폰되어 홈 타일을 중심으로 쳐먹을 것을 찾아 다니게 만듬

    한정된 사이즈의 세계 - 1의 무한맵도 괜찮긴 했지만 게임 플레이엔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왔었기 때메 이번엔 섬모양으로 잘라봐야징☆

    NPC에 중점을 둠 - 팩션도 구현하고 1보다 비중 쩔게 만들어주겠음

    엔딩 볼 수 있음 - 게임상 시간으로 몇년 걸릴 정도로 어렵지만 끝을 볼 수 있게 승리 조건을 만들겠음


Q: 근데 새끼야 너 카타1 찍쌌잖아옄, 2도 찍쌀꺼임?

A: (존나 긴 변명) 여튼 계속 달라붙어서 업뎃할꺼라는 보장은 못함. 솔까말 니가 찍싸는데 니들이 보태준거 있냐 시발. 여튼 열심히는 해보겠음


Q: 카타1 마무리 지을 생각은 없고?

A: 코드 좆같이 꼬이고 목표도 없는 게임이라 시름


Q: 완전 새로 짜는건 좆병신짓같은데. DDA에 합류하지?

A: 내가 카타2 만든다고 한지 두 달만에 카타1이 1년 반 동안 쌓아놓은 것보다 더 쩌는 결과를 냈음. Z축도 있고 데이터 주도적 코드라고 시발아

    코드도 존나 이쁘게 짜놨는데 카타1 코드 다시 보면 토하다가 또 찍쌀꺼같음. 

    ...그리고 DDA 새끼들 반년 전에 킥스타터한다고 깝칠때 Z축 넣는다고 했는데 아직도 못만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반나절 만에 만들어서 카타2에 넣었음


Q: 그래도 DDA가 쌓아놓은 컨텐츠 따라가려면 카타2 도와줄 사람도 존나 많이 필요할텐데

A: 따라잡을 생각없음. 똥쓰레기만 쌓아놨던데 뭘


Q: DDA엔 참여한 개발자도 존나 많으니 그쪽에 붙는게 그래도 나을텐데

A: ㄴㄴ 쪽수 많다고 잘되는게 아님. 난 유저새끼들이 컨텐츠 만들어넣게 유도할꺼임


Q: 그럼 DDA 똥된거임?

A: 걍 지들끼리 알아서 하라고 그래. 이미 갈라선 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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